•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KakaoTalk_20220622_185321039_06.jpg

 

올패스(대표 김광일)는 22일(수) 울산시 청소년차오름센터 교육장에서 무도교육기관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관 활성화를 위한 지도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 나주, 제주에 이어 울산에서 진행됐으며, ▲태권도, ▲유도, ▲검도, ▲가라테, ▲택견, ▲우슈, ▲복싱, ▲합기도, ▲킥복싱, ▲주짓수, ▲줄넘기 등 각종 무도 및 생활체육 시설의 지도자들이 체육관 활성화에 동참하고 있다.


올패스 무도교육기관은 전국의 체육관, 대학교, 입시 컨설팅 아카데미 등 실기∙진로진학 전문교육기관과 협약을 맺어 학생들이 체육 관련 진로와 진학을 성공적으로 모색할 수 있도록 여러 솔루션을 제시해 주는 플랫폼이다.


올패스 무도교육기관이 되면, ▲성장∙비만관리, ▲진로∙진학, ▲홍보, ▲사업운영 등 Data 기반 실전 체육 교육 성공 솔루션이 제공된다. 체육학 및 스포츠의·과학 이론을 탄탄하게 갖춘 박사 이상의 전문가들이 Healthcare Device를 활용해 수집하고 분석한 Physical Data를 협력 무도교육기관 및 수강생에게 제공하게 된다.


성장∙비만관리는 3D체형 검사, 스트레스 검사, 체성분 검사, 스마트 밸런스 검사, 보행∙족저압 검사, 혈압 검사를 하며, 디바이스를 통해 운동 데이터를 수집해 맞춤형 식단 추천 및 개인 운동 처방 상담이 가능하다. 


진로∙진학은 국가공무원, 항공 승무원, 체대입시 등 실기시험 체력검정이 필요한 부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기 통합 플랫폼이 제공된다. 또한 협력 대학교에서 모의체력검정을 진행하며, 온오프라인 특강 및 연수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토익 인터넷강의로 이론 수업도 병행하고, 방학기간에 어학 및 실기 수업 콘텐츠로 구성된 캠프도 진행된다.


올패스 김광일 대표는 “체육학 및 스포츠의·과학 이론을 바탕으로 솔루션을 융합해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라고 말하며 “체육관 활성화에 해당 프로그램을 활용해 수업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33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올패스, 울산지역 ‘체육관 활성화 지도자 세미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