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유재관 기자]

image.jpg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윤혜정)는 6월 23일 오후 2시 50분 서울시 용산구 서울비즈센터 회의실에서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이하 KESSIA)와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지창건 KESSIA 회장(한컴인텔리젼스 대표)과 윤혜정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교장, 안희명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교장, 박유현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교장, 김희철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KESSIA와 전국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4개교가 임베디드SW분야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소프트웨어교육 및 채용을 상호 연계·협력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각 기관들은 ▲채용정보 및 우수 SW인재에 대한 정보 공유 ▲취업률 제고를 위한 상호협력 ▲맞춤형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중등SW교육을 위한 인력 교류 및 교사 연수 ▲SW인재 교육을 위한 교육 플랫폼 활용 등 우수한 SW인력 양성과 채용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KESSIA는 2022학년도 겨울방학에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쉽프로그램을 지원하고, 2023학년도에는 KESSIA 회원사(기업체)에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현장실습생들의 취업 매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윤혜정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은 “이 협약은 학생들이 영남권을 넘어 전국 임베디드 관련 기업체에 나아갈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KESSIA,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수한 SW개발자를 양성하여 기업체에 매칭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사진): 업무협약 모습.

(왼쪽부터 지창건 회장, 안희명 교장, 윤혜정 교장, 박유현 교장, 김희철 교장)

전체댓글 0

  • 021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SW마이스터고,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와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