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서울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은 교원 호봉정정으로 인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이지카운트(급여계산 프로그램)’을 개발해 2022년 6월 16일 관내 학교에 배부했다.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2019년 3월부터 학교의 호봉재획정·정정업무를 이관 받아 학교 업무를 지원하고 있지만, 일선 학교에서는 호봉 정정 등에 따른 복잡한 급여계산 업무에 어려움을 호소해 이를 해소하고자 이지카운트(급여계산 프로그램)를 개발했다.


이지카운트(급여계산 프로그램)는 학교에서 복잡한 급여업무 담당을 기피하는 요인이 되는 복잡한 규정과 지침, 각종 수당 등을 일괄 반영할 수 있도록 엑셀로 개발했다. 이지카운트는 규정과 지침을 반영하는 연도별 시트 32개, 총계산 시트 4개로 구성해 호봉과 근무연수 등 급여 자료 입력으로 본봉과 각종 수당이 자동 반영되도록 프로그램화 했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이지카운트의 학교 보급에 앞서 사례가 있는 학교에 시범 운용하고, 학습커뮤니티 구성원의 도움을 받아 NEIS 연도별총급여현황과 수동 대조 등을 통해 오류를 점검했고, 이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해 학교에서 담당 직원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지카운트 사용법’도 함께 개발해 안내했다. 아울러, 서울시교육청의 11개 교육지원청과도 이지카운트 프로그램을 공유해 필요한 모든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홍성철 교육장은 “교원의 호봉정정 등으로 인한 급여계산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교현장의 행정업무를 경감하는 계기가 됐다”며 담당 공무원의 노력을 칭찬했다. 


또한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학교의 어려움을 찾아 꼼꼼히 지원해 교육의 본질에 충실하고 학생이 빛나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남부교육이 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739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남부교육지원청, 학교 행정업무 경감 위한 ‘이지카운트’ 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