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지난 21일 광주광역시 동구청소년수련관 ‘우직한 봉사단’ 청소년들이 주변 관공서에 직접 만든 커피와 레몬청을 전달했다.

 

봉사단.jpg
우직한 봉사단 / 광주동구청소년수련관 제공

‘우직한 봉사단’은 광주동구청소년수련관과 조선대학교부속중학교가 함께 연계해 진행하는 청소년자기주도형봉사활동 동아리이다.

 

‘청소년자기주도형봉사활동’은 기존 공급중심의 봉사활동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스스로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며 스스로의 활동을 평가할 수 있는 프로젝트형 봉사활동이다.

 

올해 우직한 봉사단 청소년들이 세운 프로젝트는 △미세플라스틱 줄이기를 위한 천연수세미 나누기 △관공서에 음료 및 레몬청 나누기 △경로당 및 독거노인을 위한 밥상 나눔으로 기획돼 현재 2차시 활동을 완료했다.

 

이번 활동을 위해 청소년들은 바리스타 체험을 통해 교육을 받고 직접 레몬청을 만들었으며, 지산 1동·2동 행정복지센터, 동부소방서, 동부경찰서, 동부보건소 총 다섯곳에 시원한 마음을 전달했다.

 

활동에 참여한 강감찬 청소년은 “누군가 시켜서 하는 봉사활동이 아닐뿐더러, 우리가 스스로 기획하고 배워서 나눌 수 있는 봉사활동을 하는게 새롭다” 라고 전했으며, 김광훈 청소년은 “더운 여름 음료와 레몬청을 나누면서 각 기관들이 하는 일들에 대해서도 설명을 듣고 더욱 잘 알게 되었다. 뿌듯하고 보람있던 활동이었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692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동구청소년수련관 ‘우직한 봉사단’ 시원한 마음 나누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