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은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곡성외국어체험센터에서 관내 초등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 방학 중 통합 영어 캠프를 운영했다.

 
여름 방학 중 통합 영어 캠프는 원어민 미배치 학교 학생과 곡성중앙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총 14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매 해마다 열리는 캠프는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하여 진행되어 왔는데 올해에는 아이들이 직접 자기만의 파티 게임(simple mini game)을 만들어 원어민 선생님께 게임 방법을 소개하고, 함께 즐기는 활동으로 ‘Make your own simple game!’이란 타이틀로 운영됐다.
 
여름을 맞이해서 팥빙수 만들기 미션도 진행되었는데 팥빙수에 필요한 재료들은 학생들이 만든 게임 활동을 통해 획득하도록 하였다. 이 과정에서 영어로 게임 규칙을 설명하고, 실제 게임 과정에서도 원어민과 소통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원어민과 함께 게임하면서 영어를 배우니 더욱더 신나고 원어민 선생님이 친구처럼 느껴져서 이제는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하는 것이 두렵지 않다.”라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김선수 교육장은 “방학은 학생들이 교실 수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이번 캠프 동안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원어민과 함께 즐기는 시간을 통해 영어에 대한 친근감과 자신감이 향상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곡성외국어체험센터는 여름방학캠프 이외에도 가족 캠프, 찾아가는 방과 후 수업, 친환경영어캠프를 운영하는 등 아이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22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곡성교육지원청, 신나는 게임으로 Fun한 영어캠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