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미디어단과 광주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 기자단이 지난 28일 KBS방송국(서울)에서 공동 워크숍을 진행했다.

 

뉴스.jpg
/ 광주광역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공

워크숍은 지역 내 미디어단 소속 친구들간의 소속감 향상 및 동료간의 유대감 형성을 위해 기획됐으며, 더 나아가 꿈과 연관된 진로탐색의 도움을 주기 위해 공동 협력사업으로 운영됐다.

 

이번 활동은 ▲ KBS 방송국 견학과 ▲ 방송 미디어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KBS 방송국 견학은 크로마키를 활용한 방송촬영, 만화 영화 더빙, KBS 9시 뉴스 진행하기, 방송카메라 사용법, 방송세트장 견학, 미니박물관 등을 견학했다.

 

방송 미디어 교육은 박영환 앵커(前 KBS뉴스 9시 앵커, 現 KBS 인재개발원 교수)가 방송 기자 및 앵커의 역할, 미디어가 나아갈 길, 청소년의 꿈에 관련된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청소년는 “방송인의 꿈을 가지고 있는 저로써, 이처럼 방송국 본사에 가서 여러 역할들을 체험한다는 것 자체가 뜻깊은 경험이었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으며, 다른 청소년는 “9시뉴스를 진행하셨던 앵커님에게 1시간 가량의 교육을 들으며 실감나는 이야기와 중요한 포인트도 알게 된 것 같아 감사했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15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 청소년미디어단 KBS 견학 및 교육을 통해 꿈을 찾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