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이 위기 학생의 통합적 지원을 위한 ‘마음 꾸러미’를 운영하고 있다.

 

29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마음 꾸러미’ 사업은 위기 학생에 대한 학습·심리 정서‧경제적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어려움 해소와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더불어 통합적 지원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도모하고 위기 상황의 심화 확대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마음 꾸러미’ 사업은 ▲단위 학교 위기관리위원회가 개최된 학생 중 통합적 지원(학습지원, 경제지원, 심리 정서 지원)이 필요한 학생 ▲학교폭력 피해‧가해 관련 학생 중 지원이 필요한 학생 ▲기타 학교장이 위기 학생으로서 지원이 필요하다고 추천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1인당 최대 100만 원 이내에서 지원해주고 있다.

 

한편, 전반기 ‘마음 꾸러미’는 관내 초‧중‧고등학생 총 10명을 선정해 운영했다. 사전에 학생‧보호자와 충분한 소통을 거쳐 다양한 형태로 맞춤형 지원을 실시했다. 개인‧가족 상담, 병원비, 체육활동(수영, 태권도 등), 학습(학원‧인터넷강의, 학습교재 등), 생필품 지원 등이 이뤄졌다. 

 

또 일부 사전동의를 받은 학생에게는 업무담당자들이 직접 마음 꾸러미를 들고 가정을 방문해 학교생활에 대해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위기 학생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통합적 지원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하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관내 학교의 위기 학생 사례 발굴을 통해 선제적으로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대상 학생들을 더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119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마음 꾸러미’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