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김상운 기자]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일 관내 특수교육대상자 가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특수교육대상자의 특기·적성 계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며, 8월 1일부터 13일까지 약 2주에 걸쳐 관내 14개교 33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주 차에는 제과 제빵 프로그램과 공예 프로그램, 2주 차에는 스포츠 프로그램이 실시되며, 특히 스포츠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자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수영, 승마, 볼링으로 구성되어 학부모의 관심과 선호도가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에 자주 먹는 소시지 빵과 마카롱을 직접 만들어 보니 재미있었고, 자신감이 생겨 앞으로는 집에서도 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가족과 함께 방학 중 뜻깊은 시간을 보내 즐거웠고 오늘 만든 바디워시와 편백 비누를 빨리 사용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특수교육대상자 가족의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자의 특기·적성 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40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성교육지원청, 장애 학생 대상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