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4.글로벌 프로 스쿨 온라인 여름 국제교류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jpg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원장 유충열)은 10일간 인천 관내 중, 고생 15명과 ‘2022 글로벌 프로 스쿨 온라인 여름 국제교류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진로연계 찾아가는 외국어 프로그램 글로벌 프로 스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네팔, 인도 학생들과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공공 외교를 주제로 온라인 국제교류 활동을 하며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각 나라의 과학, 기술, 문화를 활용해 브랜드를 만들어 홍보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결과물을 발표하는 이 자리에서 한국, 네팔, 인도의 청소년들은 원격 화상으로 만나 각 국가의 문화, 예술, 과학, 기술 등의 고유한 특징을 알리고 인류에 기여하는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적용해 공동 프로젝트 결과물을 공유하고 문화 나눔을 가졌다. 

 

뉴욕 소재 대사(Hesham Elnakib), 전 UN 한국대사(한종희), NASA 교수(Mariel Friberg), UN 산하 기관 전문가(Omar Hernandez)등의 패널과 함께 주제 강연과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환경문제에 대한 포럼 형식의 행사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비영리단체 ‘Earthumler’를 기획하고 커피 찌꺼기로 텀블러를 만드는 것에 대한 기획안 작성, 플라스틱 오염을 막기 위한 ‘감곤 계획’을 브랜딩으로 만들어 공기, 수직, 육지 오염을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활용한 재활용 로고를 만들어 홍보하는 등의 창의적인 문제해결을 협업을 통해 미래 리더십 역량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인천영종고 서OO 학생은 “해외 학생들과 함께 기후위기대응을 위한 공통의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과 의견을 나누고 넓은 시야를 가지는 의미있는 경험이었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087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동아시아국제교육원, 온라인 여름 국제교류 리더십 프로그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