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안덕근 기자】

[크기변환]1660398084227.jpg

 

교육박람회 2022에듀플러스위크(The 13th Korea International EDUPLUS WEEK 2022)가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됐다. 

 

한국스마트 에듀테크 협동조합과 글로벌비즈마켓이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디지털교육협회, 스마트교육학회, 한국수학교구재협회 등이 후원했다. 

 

이 행사는 에듀테크쇼, 에듀컨텐츠페어, 평생교육엑스포, 초등교육박람회와 동시 개최로 10개국 162개 교육기관·업체·단체 등이 2천여 종의 교육제품과 컨텐츠를 선보였으며, 부대 행사로는 바람직한 미래교육 정책의 방향 제시에 목적을 두고 '미래교육,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컨퍼런스홀에서 교육정책 포럼이 진행됐으며, 스마트기기 활용 수업 노하우 등 현직 교사와 학교장을 위한 연수회 및 교육분야 전문 세미나도 있었다. 

 

2022 에듀플러스위크에서는 올해 새로 출시된 33종의 신제품을 한 자리에서 비교 관람할 수 있는 신제품홍보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13종의 우수 교육제품들을 전시한 어워드전시관, 네이버 N쇼핑을 통해 참가업체 제품을 온라인으로 만나는 라이브커머스, 제품에 담긴 기술과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IR스튜디오 등의 특별한 프로그램을 볼 수 있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창의와교육, 코리아보드게임즈, 대교, 아이요봇 등의 많은 참가업체 들이 인공지능· VR·AR·SW코딩·에듀테크·그린스마트 교실·교육용품·교육기자재 등 새로운 제품과 교육기술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학생들에게 자원봉사 활동과 소중한 경험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매년 교육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는 창의와교육 김수인 대표는 "방학을 맞아 많은 학생들이 부모님과 함께 방문해서 평상시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을 해보면서 매우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며, 교사와 교육계 관계자들도 여러 교육제품과 콘텐츠들을 비교 체험보고 새로운 학습 방법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창의와 교육(김수인 대표)은 (사)한국창의학회 및 많은 학교에 재능기부를 통한 무료 교육 활동과, 교육 기자재 지원 및 장학사업 등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지원하겠다고 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온라인 비대면 교육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기술과 컨텐츠도 급속도로 발전하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교육박람회를 통해 우리나라 교육이 한 단계 더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체댓글 0

  • 580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박람회 2022에듀플러스위크, 서울 코엑스서 3일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