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8(월)
 

[교육연합신문=이주욱 기자]

3-1기능경기대회폐막식.jpg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경남의 직업계고 학생들이 금 13개, 은 4개, 동 10개 등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5일 밝혔다. 

 

8월 29일부터 9월 5일까지 열린 이번 대회에 경남 전체 선수단은 44개 직종에 133명이 참여했다. 이 가운데 직업계고 학생은 34개 직종에 100명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경남 선수단은 금 13개, 은 7개, 동 14개, 우수 11개, 장려 25개로 전국 최다 금메달을 손에 넣었다. 경남 선수단이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배경에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역할이 컸다. 특히 창원기계공고가 기관단체 금탑, 삼천포공고가 동탑을 수상해 경남 직업계고 학생의 기술 수준이 전국 최고임을 증명했다. 

 

직업계고 선수단의 수상 명단은 다음과 같다. 

◇금메달 △산업용로봇-창원기계공고 강승환, 정성일 △기계설계/CAD-창원기계공고 박정훈 △판금철골구조물-창원기계공고 조민수, 강호현 △CNC/선반-창원기계공고 박지찬 △전기기기-창원기계공고 어경준 △폴리메카닉스-삼천포공고 윤기석 △금형-삼천포공고 김동회 △용접-삼천포공고 박영욱 △산업용드론제어-삼천포공고 최재현, 이상호 △농업기계정비-김해건설공고 구민성 △정보기술-한일여고 조영빈 

◇은메달 △냉동기술-거제공고 김민제 △자동차페인팅-경남자동차고 진우령 △자동차차체수리-김해건설공고 송단헌, 김민관 

◇동메달 △프로토타입모델링-진주기계공고 장형석 △산업용로봇-창원기계공고 박지혁 △자동차페인팅-경남자동차고 이영운 △기계설계/CAD-창원기계공고 이혁준 △요리-경남관광고 홍광천 △자동차정비-김해건설공고 박규남 △산업용드론제어-삼천포공고 박현명, 박재현 △제빵-김해생명과학고 서영현 △그래픽디자인-밀성제일고 이주은 △전기기기-한국나노마이스터고 노경민 

 

경남 선수단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낸 데는 경남 직업교육이 결과 중심이 아닌 과정 중심으로, 학생들이 즐기면서 대회를 준비했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코로나19로 기술 연마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영마이스터로 꿈을 실현하기 위해 전공 기술 능력을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또 지도교사들의 헌신으로 좋은 결과를 얻었다. 

 

창원기계공고 판금철골구조물 직종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조민수 학생은 “3년 동안의 노력으로 금메달을 따게 되었는데, 여기서 멈추지 않고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가 되어 대한민국을 빛내는 기술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직 경력 34년째인 정인식 지도교사는 “전문기술인 양성만이 부강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다는 신념과 경남교육청과 학교의 적극적 지원, 전공심화동아리 교육과정과 동아리 학생들의 땀방울 등이 함께해 가능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성유 부교육감은 폐회식에서 “이번 대회가 숙련기술인들의 꿈을 응원하고 열정을 공유하면서 그들의 이야기를 우리들의 이야기로, 새로운 대한민국의 자부심으로 만들어가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경남 직업교육이 대한민국 직업교육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1966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57회를 맞았으며, 대회 특전으로 입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 대회장상과 더불어 상금과 메달을 준다. 직종별 상위 입상자는 2024년 프랑스 리옹에서 열리는 제47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선발평가전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와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 결과는 ‘마이스터넷’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년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충남에서 열릴 예정이다.

전체댓글 2

  • 55621
sdlodjdj

전기기기 금메달 소속이 안나와있습니다. 수정 부탁드립니다.

댓글댓글 (0)
byunggu0124

전기기기 금메달 창원기계공고 소속입니다. 수정 부탁드립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 직업계고 날아오르다!…전국기능경기대회 최다 금메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