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0915 경기도교육청 교육자원봉사ㆍ교육협동조합, ‘봉동이의 소식지’ 발간(참고).JPG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5일(목), 25개 교육자원봉사센터와 교육협동조합의 소식을 전하는 ‘봉동이의 소식지’ 4호를 발간했다.


‘봉동이의 소식지’는 교육자원봉사와 교육협동조합에 대한 경기도민 인식과 참여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2회 발간하고 있다.


이번 봉동이의 소식지 4호에서는 25개 교육자원봉사센터의 ▲활동 사례, ▲봉사자 소감, ▲하반기 계획을 안내하고, ▲교육협동조합 운영 사례를 담아 웹진(https://zinemoa.co.kr/goe/vol04)으로 제작했다.


소식지에는 ▲평택 지역의 ‘찾아가는 손인형극’ 봉사활동, ▲광주하남의 초ㆍ중학교 118명 대상 학습 멘토링 활동, ▲파주 지역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연수, ▲화성 송산고의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하는 협동조합 사례 등이 있다.


경기도교육청 윤성희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자원봉사센터와 교육협동조합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도민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발굴하고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25개 교육지원청에서 교육자원봉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협동조합 운영교는 현재 62교가 있다.


전체댓글 0

  • 810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교육청, 교육자원봉사·교육협동조합 ‘봉동이의 소식지’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