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4.jpg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도내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전문기관과 함께하는 프로젝트형 창의융합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 수요를 바탕으로 지역 대학-기관과 연계한 1일형 체험학습으로 기획했다.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에서 9월 30일부터 11월 18일까지 ▲웹툰으로 만들어가는 나만의 이야기, ▲우리가 만들어갈 DMZ 생태과학, ▲꿈을 찾아 나는 드론, ▲메디컬 사이언스 등을 소규모 프로젝트형으로 진행한다. 연계 전문기관은 스토리숲,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한국공학대, 여주대 등이며, 버스비, 중식비, 체험 진행비를 포함한 체험비는 무료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중∙고등학교 교사가 15일(목) 9시부터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창의융합 누리집(sciencetrip.or.kr)에서 학년/학급/동아리 단위로 신청하면 된다. 체험학습 대상은 체험 과정별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경기도교육청 이현숙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창의융합 체험학습은 학생 맞춤 수요를 반영해 전문기관이 질 높은 경험을 지원하는 첫 사업”이라면서 “앞으로 학교 교육과 지역 자원을 연계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발굴해서 배움의 공간을 확장하고 학생들의 미래 역량 함양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58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교육청, 전문기관과 함께하는 창의융합 체험학습 프로그램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