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8(월)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크기변환]KakaoTalk_20220919_102148378.jpg

 

여수부영초등학교(교장 강정이)에서는 1학기, 2학기 전교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9월 16일부터 9월 17일까지 2일간 남해 청소년 수련원으로 글로벌 리더십 캠프를 다녀왔다. 이는 글로벌 시대에 들어서 리더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학급 임원으로서의 리더십을 증진하고 세계시민으로 자라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다.

 

안전한 글로벌 리더십 캠프를 위해 학생 대상 사전 안전교육 실시하였으며, 코로나 감염병 예방 차원으로 캠프 당일 출발 전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진행하였다. 글로벌 리더십 캠프에서는 남해 바다축제, 공동체 활동 ‘Team Power’, 셀프 리더십 ‘세상의 주인’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각종 해상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직접 실감하고, 공동체 활동인 ‘Team Power’ 활동으로 수평적 리더십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다. 마지막 셀프 리더십 활동에서는 자신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을 계획했다.

 

[크기변환]KakaoTalk_20220919_102158276.jpg

 

이번 캠프에 참여한 4학년 2반 전OO 학생은 “지금까지 리더는 혼자 모든 걸 결정 해야 하는 자리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캠프를 통해 진정한 리더는 사람들과 소통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저도 앞으로 저희 반을 위해 친구들과 열심히 소통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6학년 2반 임OO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졸업하기 전에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고, 제가 지금 맡고 있는 반장이라는 자리가 얼마나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위치인지 깨달았습니다.”라고 전했다.
 
강정이 교장 선생님(여수부영초)은 “이번 글로벌 리더십 캠프가 전교학생회 임원들이 여수부영초를 이끌어 나갈 리더로서 자율과 소통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힘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랍니다. 더불어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의 세계 시민으로서 앞장서 나갈 수 있길 응원합니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73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부영초, ‘글로벌 리더십 캠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