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고양화정초등학교_사진2. 작품 전시 기념.jpg

 

경기 고양 화정초등학교(교장 이현미)는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9월 15일부터 한달 간 ‘가을맞이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에게 그림 공모전을 열어 공모전에 뽑힌 작품들로 기획된 전시이다. 


그림 공모전에는 총 198명의 학생들이 참여했고,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심사해 100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학생자치회에 따르면 이번 ‘가을맞이 작품 전시회’는 학생들이 등굣길에 자연스럽게 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교사 전면 스탠드에 작품을 배치했다. 학생들은 미술전시회를 통해 예술에 대한 소양을 기를 수 있었으며, 미술작품과 교감하며 예술적 감수성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학생자치회는 매월 학생들의 의견을 모아 특색 있는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 전교생 급식 투표로 진행된 꿈의 급식, 공용실내화 설치, 분실물 보관소 설치, 캠페인 활동, 꽃씨 심기 등 활발한 학생자치 활동으로 학생들의 학교에 대한 소속감, 만족감을 높이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고양화정초 학생자치회를 담당하고 있는 김다정 교사는 “학생들은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다. 마당만 열어 주면 학생들은 무엇이든 만들고 고민하는 기적을 만든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해 학생들의 성취감과 자신감이 향상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고양화정초등학교 이현미 교장은 “스스로 행사를 기획해 진행한 우리 학생들이 자랑스럽다. 앞으로 우리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471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 화정초, 학생자치회 주관 ‘가을맞이 작품 전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