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0-03(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대구 IB 운영학교 방문-3(사대부초).jpg

 

제86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조희연 서울교육감) 총회에 참여한 교육감 일행이 9월 23일(금) 대구지역 IB 월드스쿨인 경북대 사범대학 부설초‧중‧고를 방문해 IB의 교육경험 확산을 통한 공교육 혁신을 추진하는 현장을 직접 살펴봤다.


100여 명에 이르는 이들 일행은 초등학교 12개 학급, 중학교 12개 학급, 고등학교 2개 학급의 수업을 학년별, 교과별로 구분해 직접 참관하고, 학급별로 수업 교사뿐만 아니라 별도의 안내자(IB 전문가)를 통해 수업에 대한 설명도 함께 들었다.


수업 참관 후에는 IB 월드스쿨 3개교(사대부설초·중·고)의 관리자와 코디네이터들이 패널이 돼 수업과 평가 전반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해, IB의 교육경험 확산을 통한 공교육 혁신을 추진하고자 하는 전국시도교육감 및 업무담당자들과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대구 IB 운영학교 방문-7(사대부중).jpg

 

대구교육청은 지난 2017년부터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연구회, 학교의 자체 워크숍 등을 통해 IB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를 시작한 후 2018년 10월부터 20개 초‧중‧고가 IB 프로그램을 도입 및 운영을 시작했다. 


2021년 1월 경북대사대부초와 경북대사대부중이 대한민국 국공립학교 최초로 IB 월드스쿨로 인증을 받고, 이후 2021년 9월 경북대사대부고, 대구외국어고, 포산고가 연이어 월드스쿨로 인증을 받으면서 2022년 9월 현재까지 총 10개의 월드스쿨이 IB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전국의 시도교육감이 이번 대구 방문을 통해 대구 IB 교육에 대한 이해와 실제 운영 사례 공유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관계가 더욱 견고해지고, 대구 IB 교육의 발전이 촉진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이런 교육경험이 확산됨음로써 대구뿐 아니라 전국의 공교육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441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감協, 교육감 일행 대구 IB 월드스쿨 운영학교 현장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