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0-03(월)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크기변환][사진자료] 마녀공장, 해양 환경 정화를 위한 ‘함께 줍깅’ 플로깅 행사 성료.jpg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이 국제구호개발NGO ‘휴먼인러브’와 함께한 플로깅 행사를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 마녀공장은 오는 9월 30일까지 해양 환경 정화를 위한 ‘함께 줍깅-아름다운 바다를 위해 걷고, 담고, 응원해요’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마녀공장의 이번 플로깅 행사는 9월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마련됐으며, 마녀공장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지원한 고객들과 마녀공장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가 깊다. 마녀공장측 참여자 외에도 ‘휴먼인러브’ 회원과 보령시원산도 출장소 직원을 포함한 약 50명이 함께, 충남 보령 원산도 해수욕장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수거된 쓰레기 양은 약 1,278kg에 달했으며, 그 중에는 해양쓰레기 랭킹 상위 항목인 음료수병, 밧줄, 양식용 화학약품 용기 등 500년 이상 썩지 않는 플라스틱도 포함되어 있었다. 


현장 플로깅 행사 외에도 선착순 500세트만 한정 제공 되었던 ‘플로깅 키트’ 사전 신청도 시작 6일만에 마감되는 등 캠페인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플로깅 키트는 마녀공장 로고가 삽입된 복조리형 파우치와 코팅 장갑, 피부 건강은 물론 해양 환경까지 지킬 수 있는 ‘리프 세이프’ 선케어 제품인 ‘파데프리 선크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바다가 우리에게 주는 소중함을 일깨우고 일상 속 작은 실천만으로도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됐으면 좋겠다”며, “플로깅 행사에 참여해주신 고객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마녀공장은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 확대해 나가며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녀공장 홈페이지에서 오는 9월 30일까지 환경을 지키는 나의 생활 습관을 댓글로 공유하고, 해양 정화 게이지를 채워주면 댓글 1개당 1천원을 기부할 수 있는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기부금은 휴먼인러브의 환경 정화 활동 지원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며, 캠페인 참여자 전원에게는 무료 배송 쿠폰과 추첨을 통해 비건 무기자차 ‘파데프리 선크림’ 본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전체댓글 0

  • 936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마녀공장, 해양 환경 정화를 위한 ‘함께 줍깅’ 플로깅 행사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