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남부청사).jpg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저소득층 학생 교육기회 보장과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교육급여와 교육비를 연중 지원하고 있다. 3월 집중신청 기간을 놓쳤어도 언제든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급여는 교육활동지원비를 지원하는 기초생활보장 제도로 전국 지원기준이 같고, 교육비는 인터넷통신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등을경기도교육청 기준에 따라 지원하는 것이다.

 

교육급여 대상은 소득재산 조사 결과가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로 4인 가구 기준 월 소득 인정액 약 256만 원 이하 가구에 있는 학생이다.

 

교육급여 대상자로 선정되면 2022학년도 기준 연 1회 교육활동지원비를초등학생 331, 중학생 466, 고등학생 554지원한다. 한편 2023학년도에는 평균 22.7% 인상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비 지원은 항목별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각각의 대상자 선정 기준은 경기도교육청 누리집(goe.go.kr) ‘교육복지지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사람은 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bokjiro.go.kr),교육비 원클릭 신청 시스템(oneclick.moe.go.kr)통해 연중 신청하면 된다.

 

현재 교육급여와 교육비를 지원받고 있는 학생은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된다. 교육비 지원 누락 여부는 교육비 원클릭 신청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급여교육비는 신청 후 30일에서 60일 이내에 처리 후 학부모나 보호자에게 문자 메시지(SMS) 등으로 심사 결과를 안내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궁금한 점은 경기도교육청 콜센터(031-1396), 교육비 중앙상담센터(1544-9654), 보건복지부 콜센터(129)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청 최진용 교육복지기획과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 발굴을 위해 홍보를 강화하고, 저소득층 교육격차를 해소를 위해 지원대상 및 금액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85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교육청, 교육급여·교육비 연중 신청 안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