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최아진 기자]

관련사진_지품초·중2-2.JPG

 

경상북도 영덕 지품초·중 통합운영학교(교장 김타관)는 10월 31일(월) 지품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 초·중 통합운영 연구학교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품초·중학교는 2021학년도부터 2023학년도까지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정책연구학교로서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하고 마을과 상생할 수 있는 경북형 미래학교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중간 보고회에는 연구학교 컨설턴트와 관내 교사들이 참석해 2차년도 통합운영학교에 대한 성과를 공유했다.


보고회에 앞서 초·중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창의적 체험활동의 진로 수업 및 동아리 수업을 공개해 소규모학교에서의 초·중 연계 협력수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보고회에 들어가서는 2022학년도 연구 추진 현황과 운영 결과 등 그간의 실천 사례들을 바탕으로 통합운영학교 전반에 관한 깊이 있는 토의가 이뤄졌다. 

 

향후 지역과 학생 특성을 반영하는 통합운영학교 내실화 방안과 3차년도 연구의 방향성에 대해서도 정책적이고 교육적인 접근으로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


연구학교 운영 담당 교사는 “학령인구의 지속적인 감소로 인해 농산어촌 작은 학교의 존폐 위기를 헤쳐 나갈 하나의 방안인 초·중 통합운영학교가 작은 학교를 살리는 등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48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덕 지품초중학교, '초·중 통합운영학교' 작은 학교의 등불이 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