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2.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학부모 만족도 높은 다양한 안전체험교육 운영 (1).jpg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올해 10월까지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안전체험관을 이용한 인원은 525개교의 약 3만 7천여 명이며 이들의 99.5%가 높은 교육 이용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3일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안전체험관은 방학중 가족체험과 학교 방문형 교육 등 다양한 유형별 안전체험교육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많이 찾는 인천시교육청의 주요 안전교육기관이다.


특히 올해 1만9천여명의 학생들이 이용한 교육과정은 ▶교통안전, 지진안전, 화재안전, 응급처치 등을 다룬 방학 가족체험 ▶학교안전7대표준안 기준 12개 체험관, 90개 프로그램-4개 체험 교육을 실시(학교, 학년에 따라 교육과정 편성)하는 체험관 방문형 ▶체험관VR기기를 가지고 체험관 소속 체험지도사가 찾아가는 가상안전체험교육 진행하는 학교 방문형 ▶사이버학생안전체험관(https://www.safetyice.com) 접속해 온라인으로 안전체험교육자료 제공하는 온투어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 '안전스쿨'을 통해 교육(지하철안전, 선박안전)하는 안전 스쿨 ▶시공간을 넘어서 안전체험교육이 가능한 사이버안전체험관 등이다.


이와 함께 학생 교육이 없는 일정을 활용한 관내 학교 및 교육기관 교직원(학부모)와 교통안전, 지진안전, 화재안전, 응급처치 등의 안전교육을 진행하는 체험관 방문형 교육에도 500여명이 참여하는 등 다양하고 접근성 높은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올해 총 600개교 4만여 명의 학생이 학생안전체험관을 방문해 교통안전, 지진안전, 화재안전, 응급처치 등 다양한 안전교육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안전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교육과 거점형 학교 지정 교육 등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응급처치 등 체험교육을 강화하고 모든 학생과 교직원 그리고 학부모까지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30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교육청, 학생·학부모 만족도 높은 다양한 안전체험교육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