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5.JPG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1월 5일(토) ‘제93주년 학생독립운동 기념 제35회 교육감기 단축마라톤대회’를 초·중·고·특수학생 및 교육가족 993명이 참가한 가운데 문림의향의 고장 장흥에서 개최했다.

 
이번 마라톤대회는 학생들의 연령별 성장을 고려하고 도전 의식을 갖도록 3km와 5km 구간으로 구분해 치러졌다. 특히, 참가 학생과 교육가족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회를 치른다는 방침 아래 장흥경찰서, 장흥군청 등과 사전 협의회를 갖고 철저한 안전대책을 세웠다. 장흥경찰서는 차량 통제에 나섰고, 장흥군청에서는 응급 구조차 2대를 배치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했고, 도교육청도 코스 중간에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한 대회를 위해 만전을 기했다. 
 
또한 마라톤 코스 주변에는 학생독립운동 정신 계승을 다짐하는 장흥 관내 학생들의 현수막이 나붙어 대회 의미를 더 깊게 해줬다. 참가자들은 ‘불의에 항거했던 그들의 용기를 기억하고 잊지 않겠습니다.’, ‘선배의 얼 이어받아 민주시민의 첫걸음 속으로’, ‘나라를 구하는 마음으로 뛰어라 그대여!’ 등의 문구를 보며 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가슴에 새겼다.
 
대회장을 찾은 김대중 교육감은 “동학농민운동 마지막 항거지인 장흥에서 학생독립운동을 기념하는 마라톤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면서 “학생들이 마라톤대회를 통해 선열들의 정의로움과 애국심을 본받아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55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청, 93주년 학생독립운동 기념 교육감기 단축마라톤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