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정재근 기자]

 

[크기변환]전남지체장애인 협회 담양군지회장 여운복.jpg

[사진=담양군장애인체육회 여운복 상임부회장]

 

‘제1회 담양군대나무배 장애인 어울림 한궁대회’가 오는 12월 2일 담양군 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담양군장애인체육회(상임부회장 여운복)와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담양군과 전라남도가 후원한다. 


한궁은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기고 참가할 수 있는 경기로서 이날 대회는 그동안 각종 스포츠에 대한 한계를 보이고 있는 많은 장애인들의 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와 권리를 보장하고 나아가 자존감 향상을 통한 장애극복과 사회통합의 장을 마련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아울러 이번 대회를 통해 한궁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더욱 널리 보급되어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 하고자 준비했다.


참가대상은 전라남도에 거주하는 장애인이며 경기운영은 남·여 개인전, 단체전으로 진행한다. 


개인전은 각 시군별 9명까지 출전가능하고, 단체전은 3명이 조를 이룬 각 시군별 3개팀(A,B,C)까지 출전할 수 있으며 팀별 비장애인 1명까지 허용된다.


출전 선수는 개인전, 단체전 중복출전 할 수 있고 모든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9시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전 10시 부터 개인전을, 점심식사 후 오후 1시부터 단체전을 진행한다.


여운복 상임부회장은 “담양군대나무배 한궁 대회를 계기로 한궁이 생활 속에서 많은 장애인들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가 되길 바란다”면서 “이번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격려와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호남본부 정재근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75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회 담양군대나무배 장애인 어울림 한궁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