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최아진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2일 경주 황룡원에서 ‘제4회 청소년 사회 참여 활동 및 정책 제안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의 눈으로 학교와 지역사회의 공공정책을 바라보고, 현재의 공공정책의 문제점을 찾아 실천할 수 있는 정책 대안을 제안하는 경험을 통해 민주 시민 의식 함양과 사회 참여 활동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대회는 사회 참여 활동 분과와 정책 제안 분과로 나눠 실시됐으며, 지난 7일 활동 보고서 및 정책제안서 심사를 통과한 사회 참여 활동 분과 11팀, 정책 제안 분과 8팀 총 19팀이 참여해 다양하고 창의적 방법으로 발표대회를 진행했다.


본선 발표대회에서 수상한 12팀에게는 교육감상이 수여됐다.


사회 참여 활동 분과는 최우수상에 송정여자중학교, 우수상에 안동송현초등학교와 선덕여자중학교, 장려상은 선주고등학교, 영주중앙초등학교, 영양고등학교, 경주화랑고등학교가 수상했으며, 정책 제안 분과는 최우수상에 송정여자중학교, 우수상에 포항여자고등학교와 한국펫고등학교, 장려상은 청송중학교, 선덕여자고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눈으로 바라본 주변과 지역사회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친구들과 머리를 맞대고 협업하는 과정을 통해 생활 속 실천 원리로서의 민주주의의 가치를 배워나간다는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경북교육청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미래사회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사회 참여 활동을 통해 공공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회 참여 활동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534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교육청, 제4회 청소년 사회 참여 활동 및 정책 제안 발표대회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