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28.JPG

전남 구례중학교(교장 장이석)는, “구례 맥 청소년 페스티벌을 취재하라, 구례 청맥(靑脈)을 널리 알려라.”라는 ‘구례중 미션 파서블’을 실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학교는 학생자치회 학생기자단을 긴급 구성했다. 학생기자단은 체험존, 공연존, 포럼존, 전시존, 포토존을 취재, 기사를 썼다. 다음은, ‘체험존’을 취재한 학생기자의 기사이다.

 
[학생기자 고찬욱, 엄지훈] 우리는, ‘구례중 미션 파서블(mission possible)’을 수행 중인 학생기자입니다. 여기는 구례문화예술의 중심지인 구례문화예술회관 본관과 구례 섬진아트홀 야외무대입니다.
 
구례 온 마을이 여기 모였네요. 전남자연과학고는 ‘농생명산업이 미래다 주인공은 바로 나!’, 전남자연과학고 학생자치회는 ‘학과(정원산업과, 미래식품산업과) 체험’, 구례고 학생자치회는 ‘지리산을 넘어 세계로 미래로 향하는 구례고’, 구례창의융합교육관은 ‘피젯 스피너 만들기’, 구례창의융합교육관은 ‘도전! 로봇 Move!’ 부스입니다.
 
구례외국어체험센터는 ‘My Super Hero’, 구례영재교육원은 ‘무한상상 3D펜’, 구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고민타파 Wee보살(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구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환경! 지구는 구례로부터’, 구례군가족센터는 ‘다문화 놀이마당’, 예인공방은 ‘매듭을 이용한 걱정인형 만들기’ 부스가 있고, 부스마다 친구들이 가득해요.
 
농업회사법인(주)쿱마을사람들은 ‘달팽이 미술 체험’, 풀잎문화센터는 ‘데코덴그립톡’, 섬진강마음여행연구소는 다례야 놀자!’, 몽키브랜드카페는 ‘세계의 커피 체험’, 구례목재문화체험장은 ‘찾아가는 목공 교실’, 자인항공드론교육원은 ‘하늘 위로 꿈을 펼쳐라! 드론체험’, 중동초학부모회는 ‘숲속 곤충 무드등 만들기’, 구례학부모회연합회는 ‘푸른별 지킴이의 먹거리’인데, 부스마다 청맥이 가득하고 푸릅니다.
 
사진처럼 현재 19개 부스가 있고, 12개 이상 체험존에서 스탬프를 받으면, 운영본부에서 선물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다 함께합시다.

태그

전체댓글 0

  • 169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례중 미션 파서블, '구례 맥 청소년 페스티벌'을 취재하라 '구례 청맥'을 널리 알려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