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최아진 기자]

KakaoTalk_20221125_131301759.jpg

 

경상북도 예천군 대창고등학교(교장 남병규)는 지난 22일 시청각실에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전의 역사’를 주제로 영상 교육을 시행했다. 

 

이 영상에서 주식회사 경한코리아 이상연 대표는 자신의 가난했던 어린 시절을 극복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기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고난과 역경을 딛고 도전해 이뤄낸 내용을 후배들에게 전해 진한 감동을 줬다.


이 대표는 자동차 변속기 핵심 부품을 생산하는 경한코리아를 해외의 대기업에서도 인정받는 파트너로 발돋움시킴과 동시에 세계적인 전문기업인으로서의 혁신과 도전을 몸소 실천한 선도자로 손꼽힌다.


아울러 오래전부터 대창고뿐만 아니라 전국의 학생들에게 장학을 지원함은 물론 소외계층,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 아낌없는 지원으로 2017년 국무총리 표창을 받고, 2021년 창원시 최고 경영인으로 선정됐다.


남병규 교장은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며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구현하는 경영자의 의무와 자세에 대해 3학년 학생들이 많은 공감과 가르침을 받아 뜻깊은 시간을 보내 기쁘다. 항상 본교의 후학 양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고 좋은 말을 통해 교훈을 주는 점 감사드린다”라며 마음을 전했다.

전체댓글 0

  • 045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천 대창고, 진로연계 영상교육으로 경영자의 리더십과 역량에 대해 배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