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교육연합신문=김진희 기자] 

1.jpg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은 11월 25일(금) 14시 30분부터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운동부 지도교사 및 전임코치 약 4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운동부 선진화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동부 선진화를 위한 스포츠 분야 인권 교육’라는 주제로 학교 운동부 지도(교사)자의 청렴의식 강화와 학생선수의 인권보호 및 학교(성)폭력 예방, 약물 오남용 예방 등 학교운동부의 선진화 운영을 위한 전문적인 강의로 지도자들의 인권 의식 함양과 지도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많은 지도자들은 학생선수 인권 보장과 지도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학교 현장으로부터 변화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무엇보다 지도(교사)자의 인식 개선과 전문성이 요구된다고 입을 모았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연수는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새로운 가치를 함양하고 학교운동부 지도자로서의 사명감을 다지는 계기가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박삼봉 교육장은 “학교 운동부의 효율적 운영과 투명성 재고를 통하여 학교 운동부의 선진화를 실현하고, 지도자들이 솔선수범하여 학생선수들이 행복하게 운동하고 공부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미래지향적 학교운동부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라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전체댓글 0

  • 149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교육지원청, ‘스포츠 분야 인권 교육’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