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양만열 기자]

20.JPG

순천고등학교(교장 이문재)는 11월 25일(금) 오후 ‘2022. 순천고 버스킹 행사’를 개최했다. 3학년 강연을 위해 왔던, 본교 졸업생(32회)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국회의원은 공연 시작 전 버스킹 장소에 방문해 학생들에게 격려인사를 했다. 학생회가 주관이 되어 학생 및 교직원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던 이번 버스킹 공연은 학생들이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며, 특히 이날 행사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해방감에서 벗어난 3학년 학생들의 참여가 돋보였다.


최종 출연자는 오디션 선발을 통하였으며, 버스킹 행사 때 공연예절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버스킹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현장 노래방을 개최하여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교육공동체의 유대감을 고양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됐다.

 

공연의 첫 무대는 정찬현(3학년) 학생의 노래를 시작으로, 랩과 댄스 등으로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으며 다채롭게 꾸며졌다. 1학기 공연에 비해 보컬을 비롯한 세션의 연주 실력이 전반적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어 모두가 즐거워하고 만족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진행 도우미 최승현(1학년)은 “공연을 위해 도움을 줬던 분들게 감사드리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쁘다.”라며 버스킹 행사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문재 교장은 “버스킹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음악적 교감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관계를 회복하고, 밝고 즐거운 학교문화 정착에 기여했다”며 이번 버스킹 행사를 위해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표했으며, 교육공동체가 정서를 교감하고 즐겁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한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게 다가오며 앞으로도 학생자치회의 다양한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55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고, '우당탕탕 칸타빌레-학교 날아오른다' 버스킹 공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