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6. 인천광역시교육청, 제8회 고등학교 외국어동아리 메타버스 발표회.JPG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시교육청이 주관하고 인천 고등학교 영어교과연구회 전문적학습공동체가 주최한 제8회 고등학교 외국어동아리 발표회를 26일 오전 10시 메타버스 공간에서 실시한다.


‘새로운 지평을 맞이하며(Celebrating New Horizons!)’라는 주제로 실시하는 이번 발표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매체를 통해 미래로 나아가는 첫걸음을 뗀 각 동아리의 포부를 담았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여러 외국어 학습을 주제로 활동한 고등학교 외국어동아리들이 1년 동안 활동한 내용을 ▶연극 ▶뮤지컬 ▶모의UN ▶신문 ▶단편영화 ▶인터뷰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으로 제작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발표한다.


미추홀외고 동아리 ‘MASC’는 1909년 스티븐스 저격사건을 모티브로 역사적 사건을 재구성한 연극 ‘Michelle Assassination’을 선보인다. 인천해송고 ‘H-MUN’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배출량 감소 방안 모색을 주제로 모의UN을 시행한다. 가정고 중국어동아리 ‘미래중국통’은 영상을 통해 가깝고도 먼 나라 중국의 이모저모를 소개한다. 

 

이 외 ▶광성고 ▶덕적고 ▶박문여고 ▶삼산고 ▶인천국제고 ▶인천남고 ▶인천대건고 ▶인천영종고 ▶인천예일고 ▶인천원당고 ▶인천중산고 ▶학익여고 등 15개 고교 총 16개 동아리가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다.


발표회 당일 행사 포스터 속 QR코드를 스캔하거나 PC·모바일 인터넷 주소창에 ‘인천외국어동아리.kr’을 입력하면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고, 이날 18시까지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제8회 고등학교 외국어동아리 메타버스 발표회에서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며 배우고 나누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 인천의 아이들이 세계시민의 역량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정책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266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교육청, 제8회 고등학교 외국어동아리 메타버스 발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