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보도자료(221124 성남교육지원청, '나눔더하기 가족원정대' 연탄나눔 활동).jpg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신승균)은 11월 26일(토) 수정구 복정동 일대에서 '나눔더하기 가족원정대-연탄나눔활동'을 개최한다.


2012년부터 시작한 ‘나눔더하기 가족원정대’는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활동이 중단됐던 활동으로 학생의 학교적응력 향상 및 인성발달을 목적으로 하는 ‘성남시 학교청소년복지상담사업’의 공동프로그램이다.


이번 ‘나눔더하기 가족원정대- 연탄나눔활동’은 가족들이 연탄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의 의미를 전달하는 활동으로 학교청소년복지상담사업을 진행하는 30개교 중 신청한 74가정(236명)이 참여해 진행될 예정이다. 


연탄나눔활동은 수정구 복정동에서 진행되며 연탄 1000장을 나눔하는 활동이다.


2022년 ‘나눔더하기 가족원정대’는 여름방학프로그램으로 과거사진재현, 가족퍼즐맞추기, 콩나물 및 버섯을 키워 요리하기 활동을 진행했으며, 지난 10월에는 분당 중앙공원에서 다양한 미션활동과 가족사랑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하는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연탄을 눈으로 직접 보고 만져보는 것만으로도 큰 교육적 효과가 있을 것 같고, 의미있는 활동을 하려니 설렌다.”고 말했다.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는 학교청소년복지상담사업을 통해 학생, 가정, 지역사회가 건강한 성장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나눔더하기 가족원정대’ 활동이 지속 발전 가능하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협력해나갈 방침이다.

전체댓글 0

  • 880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남교육지원청, 나눔더하기 가족원정대 연탄나눔활동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