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전남교육청 전경.png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학교회계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제시하고,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해 11월 28일(동부/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과 11월 30일(서부/전라남도교육청) 2023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교육을 실시한다.

 

권역별로 열리는 이번 교육에는 도내 고·특수학교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팀장 및 업무담당자 등 총 200여 명이 참가한다.

사본 -전남교육청 2023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교육(1).jpg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번 교육을 통해 2023학년도 개정된 예산편성지침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학교회계 재정운영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학교회계 예산 편성·집행의 자율성 및 책무성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학교별 재정규모와 여건을 고려혜 자율적인 예산편성 및 집행을 유도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중장기계획을 반영한 체계적인 예산편성과 학교구성원의 실질적인 참여를 통해 민주성과 투명성을 확보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학교회계 감사 결과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사항을 사례 별로 안내함으로써 학교회계 담당자들의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영수 행정국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적극적이고 탄력적인 예산 집행으로 교육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교육환경 개선에 노력하고 있는 행정실장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예산의 적기 집행으로 이월·불용액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29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청, 2023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