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정재근 기자]

 

[크기변환]- 담양가족센터 성과보고회 개최.jpg

 

담양군가족센터(센터장손순용)는 한 해 활동을 되돌아보고 마무리하는 사업 성과보고회를 지난 28일(목) 여성회관 4층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필 다문화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김영길 상임부회장다문화연합회회원, 아시아농장 송소희대표, 운영위원, 방문지도사 등 센터 이용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센터 프로그램 이용자들의 욕구와 사업 계획에 부합되는 효율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기본사업과 특성화 사업지역특화사업에 대한 실적 보고, 우수프로그램 발표, 22년 사업 총평, 23년 다짐, 버킷리스트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공동육아나눔터 및 장난감도서관 사업과 남편상담사양성과정, 다문화가족사례관리사업 등이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이용자와 지역민의 요구를 반영한 사업 성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손순용센터장은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가족 지원 서비스와, 결혼이민자 정착을 위해 애쓴 센터 가족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며 “모든 가족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남편상담사양성과정, 사회적 협동조합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실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문민씨는 "취학 전 아동에게 베트남 문화 알림이 역할을 해왔는데 이번 발표를 통해 자긍심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가족센터(센터장손순용)는 다양한 가족이 함께 화합하고 소통하며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 확대 운영을 약속하며 이용자의 의견이 반영된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일선에서 애쓰시는 센터장님 이하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담양군의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좋은 프로그램으로 지역민 곁에서 함께하는 센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호남본부 정재근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체댓글 0

  • 856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군가족센터, '2022년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