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연합신문=김종철 기자]

2.JPG

나로도학생수련장(소장 박성순)은 전라남도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1월 26일부터 3월 17일까지 「학생회 임원 리더십 캠프」를 운영한다. 나로도학생수련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학교 현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교육수요자인 학생들에게 소통과 배려로 더불어 함께 할 수 있는 리더십을 향상시키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한다.

 

이번 1기 학생회 임원 리더십 캠프는 벌교여자중학교 학생 및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1박 2일 동안 실시하였으며, 학생 구성원에 대한 리더의 자질과 소통, 협동과 단합을 배우기 위한 목적으로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 <학생회 자치 프로그램>, <학생회 운영 및 학교발전 방향 토의>, <공동체 활동 레크리에이션>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나로도학생수련장(소장 박성순)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회 임원으로 자부심과 소명 의식을 함양하고, 솔선수범하는 지도력과 지도자로서 성장해 나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학교 밖 교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율성, 책임성,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르고, 공통체 의식 함양과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청소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소회(所懷)를 밝혔다.

 

우리 수련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2~4기(녹동중, 순천전자고, 여도중, 구례중, 담양중학교 학생 및 담당 교사 130명)을 대상으로 학생회 임원 리더십 캠프 운영할 예정이며 “이러한 교육활동들이 보편화되어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과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청소년들의 성장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588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로도학생수련장, 2203년 학생회임원 리더십 캠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