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KakaoTalk_20230204_164827399_02.jpg

 

서울생활문화센터 서교(센터장 허진)과 ㈜타임교육C&P(대표 이길호), 모두의 음악 ㈜고파(대표 정장민)은 2월 2일(목) 서울생활문화센터 서교에서 서울시 시민 생활음악 문화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교류를 통해 서울 지역의 생활문화 저변을 확대하고 음악 및 예술 분야의 콘텐츠, 서비스(App.), 플랫폼, 교수학습 과정, 서비스모델, 비즈니스모델 등의 개발, 검증(시범서비스), 사업화 활동에 상호 협력함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서울시민을 위한 문화프로그램 개발·제공, 강사파견,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서로 기획·운영·후원·자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 ▲‘모두의 악기·모두의 음악’ 사업 참여에 있어 시민의 참여를 독려하고 지역문화에 수혜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노력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타임교육C&P’ 배우인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를 향유하는 활동이 평생 교육 과정과도 연계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서울생활문화센터 서교와 협업해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확장할 수 있는 동기와 기회를 얻게 돼 기쁘고 서울시민이 가족·이웃과 함께 음악으로 문화로 소통할 수 있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모두의 음악’ ㈜고파 정장민 대표는 “음악에 전념하며 열정을 쏟아 개발한 콘텐츠가 서울생활문화센터 서교와 타임교육C&P을 만나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 이를 계기로 앞으로 시민들이 쉽게 배우고 깊게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울생활문화센터 서교’ 허진 센터장은 “누구나 문화를 누리는 것이 당연한 시대가 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시민이 1인 1 악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고 더 나아가 모든 사람이 음악을 즐기는 문화가 퍼질 수 있도록 각 기관이 함께 노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돼 기쁘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128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생활문화센터 서교, 서울시민 생활음악 문화 콘텐츠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