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병희 기자]

청미프 활동팀 .jpg

‘2023.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이하 청미프)가 활동팀 신청을 오는 6일부터 4월 3일까지 청미프 홈페이지(hppts://jfc.jne.go.kr)를 통해서 받는다.


올해 5년째 접어드는 청미프는 미래를 향한 도전 의지가 있는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팀을 구성해, 하고자 하는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성찰을 통해 성장을 일궈내는 전남의 학생중심 교육 활동이다.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김성희)은 ‘청소년 시절에 꾸는 꿈이 성인이 되어 살아가는 삶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교육현장에서 실감해 왔다’며, “청미프를 통해 도전하는 청소년들이 더 넓은 세상과 다양한 꿈을 향해 의미있게 도전할 수 있도록 예산을 포함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전남 도내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의 청소년은 누구나 멘토 교직원 포함해 5명 이상 10명 이내로 팀을 구성하여 자유로운 주제를 가지고 도전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계획서와 팀 소개 동영상을 청미프 홈페이지에 탑재하면 된다. 계획서 양식과 동영상 제작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은 청미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원은 선발 심사를 통해 활동팀 선정이 끝나면, 멘토 교직원 및 참가 학생에 대한 설명회를 통해 팀 활동과 운영을 지원하고, 향후 현장지원단 및 서포터즈단 운영, 이벤트 개최 및 활동 나눔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다.


다가오는 미래를 위해 함께하는 도전! 전남의 청소년이라면 청미프를 통해 공동체 의식과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잡아보기를 추천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572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청학생교육원, 2023.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 활동팀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