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image02.jpg

 

부산광역시 16개 구·군 진로교육지원센터(회장 정영민)와 (재)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은 청소년 진로교육 활성화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3월 7일 부산 해운대구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은 정영민 부산진구진로교육지원센터장을 비롯한 16개 구·군의 진로교육지원센터 센터장 및 관계자들과 (재)게임문화재단 조수현 사무국장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은 정영민 회장의 인사말과 조수현 사무국장의 답사를 시작으로 부산지역 청소년의 미래 역량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사업의 게임리터러시 교육,게임활용코딩 등의 프로그램 및 신청 안내를 진행했다. 이후 청소년의 진로교육과 체험을 위한 양 기관의 업무 협력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논의에서 (재)게임문화재단은 국민의 건강한 게임이용문화기반을 조성함으로써 21세기 게임 관련 문화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을 약속했다. 

 

부산지역 진로교육지원센터협의회장인 정영민 부산진구진로교육지원센터장은 "세계 최대 스포츠 업체인 나이키가 2000년대에 경쟁업체로 선정한 기업이 닌텐도와 소니일 정도로 청소년들이 스포츠활동보다는 게임을 많이 할 것이라 예측하였는데 그 예측이 맞는 듯 보인다."라며 "국내 최대 게임대회인 G-STAR가 열리는 부산에서 양 기관이 협약식을 할 수 있어서 더 의미가 크고 이후에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게임의 순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을 토대로 부산지역 청소년에게 게임을 매개로 한 다양한 진로교육과 체험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체댓글 0

  • 820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게임문화도 진로교육", 부산지역 진로교육지원센터와 게임문화재단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