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변수민 기자]

★ [전경사진] 광주동부교육지원청.jpg

 

광주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숙)이 지난 3월 13일(월) 광주교육연수원 사랑관에서 자유학기제 업무담당자 대상으로 ‘2023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컨설팅’을 진행했다.


3월 14일 광주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컨설팅은 2023학년도 1학년 1학기 운영되는 자유학기제의 실질적인 운영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학교 현장의 문제 상황을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중학교 교육과정’ 및 ‘자유학기제 추진계획’에 따른 적정한 운영 계획 수립 여부, 학생 자율적 선택권 고려 여부, 다양한 진로 탐색을 위한 체계적인 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교사는 “다른 학교의 자유학기제 운영 방식이나 체험 프로그램, 예산 집행 등을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됐다”며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고등학교 진학 결정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발전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보겠다”고 밝혔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이번 컨설팅이 자유학기제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자유학기제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넘어 학생들이 개개인의 꿈과 끼를 찾아 진로를 설계하고 스스로의 학습력과 삶의 힘을 키울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컨설팅을 시작으로 연중 대면·비대면으로 자유학기제 컨설팅을 운영해 학교 현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

  • 961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3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컨설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