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변수민 기자]

뉴스.jpg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제안)이 지난 3월 15(수), 3월 16(목), 3월 20(월) 세 차례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 학교운동부 담당교사 대상으로 컨설팅을 운영했다.


지난 3월 20일(월)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컨설팅은 학교운동부 운영 업무를 맡은 관내 22개 초등학교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3개 권역으로 나눠 이뤄졌다.


이번 컨설팅은 ‘꿈꾸는 학생선수, 꿈을 실현하는 학교운동부’를 주제로 실시됐다. 참여 교사들은 '학교운동부 운영 방향', '체육특기자 선발 및 관리', '공부하는 학생선수 지원', '인권친화적 학교운동부 운영', '학교운동부 지도자 관리'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었다.


특히 '학생선수 출석인정결석 허용 일수(초-20일, 중-35일, 고-50일)',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을 위한 e-school 운영 변경' 등의 올해 학교운동부 운영 관련 전년도와 다른 부분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뤄졌다. 또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 및 학생선수 인권보호 교육 방안, 휴식권 보장 및 전인적 성장을 위한 ‘학교운동부 훈련 없는 날’ 운영 사례 등을 공유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운동부 업무 전반에 대해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다른 학교 사례를 참고할 수 있어 학교 운동부 업무에 도움이 됐다.”라고 밝혔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이번 컨설팅이 청렴하고 안전한 학교운동부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학교운동부 운영을 서부교육지원청에서 내실있게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129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학교운동부 담당교사 컨설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