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보도사진2(2023.3.23. 2023년 3월 개원한 신설 공립 시화나래유치원 입학식과 학부모 총회 실시).jpg

 

경기도 시흥 거북섬에 위치하고 있는 공립 시화나래유치원(원장 엄윤경)은 2023년 3월 개원한 신설 공립유치원으로 3월 22일(수)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다양한 행사와 함께 학부모 총회를 실시했다. 


시화나래유치원은 지난 1년여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3년 3월 2일 개원했으나, 거북섬 주변 아파트의 입주시기에 맞춰 3월 22일 입학식과 더불어 학부모 총회를 실시하게 됐다.


유치원 정문 입구에 ‘봄과 함께 온 예쁜 친구들아’라는 현수막을 걸어 유치원에 입학한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입학을 축하하는 꽃다발을 입학선물로 나눠줬다. 학부모 총회가 진행되는 동안 유아들은 ‘소가 된 게으름뱅이’ 인형극을 보며 유아기에 필요한 인성 덕목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화나래유치원 엄윤경 원장은 입학식에서 “맘껏 놀고 함께 배우는 행복한 시화나래 어린이로 성장하도록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유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학부모 총회에서는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의 유치원 교육참여를 활성화하고 공감대 형성을 위한 유치원 학부모회 구성과 유치원운영위원회 선출이 이뤄졌다.


시화나래유치원 학부모회장 김정연은 "우리 아이들에게 더 나은 환경, 더 행복한 미래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531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 시화나래유치원, 입학식과 학부모 총회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