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정채영 기자]

사진1 (6).jpg

 

경상북도 영주시 영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용욱)는 3월 22일(수) 본교 목련관(강당)에서 학부모를 초청해 학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교육과정과 고교 학점제에 대한 안내, 2024 이후의 대입 전형의 이해, 학교 폭력 예방, 도박 예방 교육, 선행교육 예방 및 사교육 경감, 생명 존중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용욱 교장은 “영주여자고등학교의 2023학년도 학교 교육 방향을 설명하면서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의 중요성과 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위한 다양한 방법, 본교의 교육 방법에 열과 성을 다하는 교사들의 노고와 학부모님의 학교에 대한 무한한 신뢰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학생 맞춤형 교육 제공을 위한 학생의 꿈과 끼에 맞는 다양한 동아리 운영, 학생의 창의 융합 역량 증진을 위한 수업 및 과정 중심 평가, 수업 유연화 주간, 주제 탐구 대회 진행 등을 통해 미래 변화에 대응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펼치기 위한 다양한 장학 제도에 대해 언급하면서 학생들이 학비에 걱정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음을 밝혔다.


또한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위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소통과 공감을 통한 협력하는 학교, 봉사와 책무를 통해 존경 받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

  • 902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 영주여고, 2023학년도 학교설명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