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image01.jpg

 

경기도 고양 오금초등학교(교장 구경순)는 지난 3월 2일(목) 오전에신입생 입학식과 함께 입학생의 학부모 대상 연수를 실시했다. 


고양 오금초에서는 자녀 교육을 위한 유익하고 쓸모있는 교육 정보 제공과 학부모의 자녀 이해 및 공감 능력 신장, 학부모의 건전한 교육관 정립을 위해 다양한 학부모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 대응으로 비대면과 사회적 거리두기는 학부모 연수 본래의 긍정적인 효과를 어렵게 했음에도 정기적인 고양오금 교육활동 가정통신, 온라인 비대면 학부모 총회 및 설명회, 상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자녀 교육을 위한 유익한 정보 제공과 교육과정 공유로 학부모와 소통하고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실현에 힘써왔다. 


고양 오금초는 학교의 온전한 일상 회복과 함께 2023학년도 초등학교 생활을 시작하는 입학생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래인재를 키우는 부모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공기택 강사와 함께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새로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자녀를 키우기 위한 부모의 대화법,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창의성 육성을 위한 가정교육의 방향과 부모의 역할 등 학부모들과 함께 다양한 생각과 사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 후 학부모 만족도 조사에서 설문 참여자(125명)중 96.1%(122명) 이상의 학부모가 매우 유익하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좋은 연수로 평가했다. 


또한, 이후에도 ▶성교육, ▶자존감 높이기, ▶자기주도학습,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 ▶독서교육, ▶문해력 교육 등과 같은 다양한 교육적 주제로 학부모 연수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학부모의 요구도 파악할 수 있었다. 


고양 오금초 구경순 교장은 “이번 학부모 연수는 자녀 교육을 위해 고민하는 학부모를 위한 시간이었다. 이를 통해 학교에 대한 자긍심 고취, 공교육에 대한 신뢰 회복, 교육공동체로서 자발적 참여와 협력하는 학교문화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하며,  “또한, 학부모 연수에 대한 다양한 요구를 청취하고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학부모와 소통하고 연수를 실시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전체댓글 0

  • 312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 오금초, 신입생 입학식과 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