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보도사진3(2023.3.28. 학생 학부모 교사의 자발적 표현과 공감 형성의 특별한 미술전시회).jpg

 

경기도 시흥신일초등학교(교장 박미경)는 3월 27일 학생·학부모·교사가 자발적 표현과 공감 형성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학부모 상담 기간 동안 공공미술가 황성보 화가와의 협업을 통해 미술전시회를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 한 달간 기획·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술전시회는 시흥신일초의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프로젝트로 ‘우리가 꾸미는 우리 학교’에 이은 두 번째 기획으로, 기존의 교사와 학부모만 하는 상담방법에서 벗어나 작가의 작품에 생각하는 것을 자유롭게 표현해 이를 통해 학생·학부모·교사의 여러 감정의 형태를 자연스럽게 접함으로써 서로의 생각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학부모회 박정하 회장은 “학교에서 미술 전시회를 하는 것도 신기했지만 전시회를 통해 내 아이의 생각과 선생님의 생각을 작품을 통해 알고 공감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박미경 교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화가·학생·학부모·교사의 다양한 참여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학교가 교육공동체로 지역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214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 신일초, 학생·학부모·교사의 ‘자발적 표현과 공감 형성’ 특별한 미술전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