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김종철 기자]

전남교육청 전경 000.png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학생 심리, 정서 지원 강화를 위하여 고흥 Wee센터 위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제1차 협의회를 실시했다.


고흥 Wee센터 위기관리위원회는 단위학교 위기관리위원회의 2차 안전망으로서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그래서 위기학생 중 집중지원이 필요한 사례를 관리하고 지원하게 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위기학생 사례를 공유하고 학생별 맞춤형 지원책을 논의했다. 아울러 위기학생 발생 예방대책을 수립하고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고흥 Wee센터 조미리 전문상담교사는 “최근에 연이어 위기학생(자살사안)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청에서 준비하고 있는 여러 지원 정책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본 회의에서 논의된 요청사항을 받아들여 위기학생에 대한 중장기 대책을 수립하여 실행할 예정이다.”고 했고 참석한 위원은 “사안발생 시 즉각 대처 지침을 숙지해 학교안정화에 부족함이 없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위원회를 근간으로 도교육청-지역교육청-학교의 협조체제가 마련됐다. 상시로 운영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전체댓글 0

  • 214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교육지원청 학생 심리․정서 지원 강화를 위한 Wee센터 위기관리위원회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