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김두수 기자]

4.JPG

조성남초등학교(교장 신미애)는 3월 22일부터 3월 24일(2박 3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3~6학년이 참여해 "따로 또 같이 함께 꿈을 향한 미래투어"라는 주제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3월의 자연환경을 직접 느끼고, 제주도의 독특한 인문환경을 경험하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하여 학교 철학인 ‘자율, 협력, 존중’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자 했다. 또한 선후배를 같은 두레로 조직해 서로 배려, 협력, 질서유지를 하면서 민주시민의 자질 함양을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조성남초등학교 학생들은 광주공항에서 제주국제공항으로 이동 후 제주목관아, 절물자연휴양림, 성읍민속박물관, 에코랜드 테마파크, 아르떼뮤지엄, 곽지해수욕장, 용두암, 도두봉 등을 통해 제주도의 자연환경과 인문환경을 직접 경험했다.


6학년 신○○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한 제주도 2박3일은 짜릿하고 즐거운 경험이었고 후배들을 챙겨야 해서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선배로서 보람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라고 했다.


학생 인솔을 한 강○○교사는 “맑고 순수한 조성남 아이들과 함께 제주도 자연을 맘껏 감상하며 2박 3일을 함께 보냈고,학기 초 바쁜 시기에 추진함에 있어 어려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함께 웃고 신나게 떠들며 사제지간의 깊은 정을 쌓을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이었다.”라고 체험학습 후 느낌을 나눴다.


조성남초등학교 교장(신미애)은 “이번 제주도 체험학습 후 밝아진 학생들의 표정과 생생하게 소감을 발표하고 의견을 나누는 모습이 참 예뻤으며 작은학교 학생들이 큰 꿈을 키우며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286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조성남초, 꿈을 향한 제주 미래투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