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20230501부산에듀원과함께하는‘썸머코딩페스티벌’개최_붙임.jpg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원장 최재용)은 5월부터 7월까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부산에듀원과 함께하는 썸머 코딩 페스티벌’을 운영한다.


이 행사는 평소 학교에서 배운 소프트웨어교육을 기반으로 일회적인 대회 방식을 지양하고, 부산에듀원 플랫폼 활용 학습코스를 통해 기초·심화 학습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다수의 학생들에게 코딩기반의 문제해결을 통한 컴퓨팅사고력 함양을 목표로 한다.


참가 희망자 전원은 5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1단계 부산에듀원 플랫폼에서 온라인 사전 교육을 이수하고, 7월 22일 2단계 오프라인 코딩대회에서 컴퓨팅사고력, 블록 코딩, 텍스트코딩 문제들로 실습 위주의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최재용 부산교육연구정보원장은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에게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SW교육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을 통한 컴퓨팅사고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마중물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연구정보원은 효과적인 SW·AI교육을 위해 실습 중심의 코딩교육 플랫폼 ‘부산에듀원2.0’을 올해 3월 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이 플랫폼은 코딩 학습 콘텐츠와 프로그램 실습 문제를 제공하여 온·오프라인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핵심 기능인 실시간 튜터링, 학습 결과 AI 분석, 코딩 활동 자동 채점 등 실습 위주의 프로그래밍 언어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404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부산에듀원2.0과 함께하는 ‘썸머 코딩 페스티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