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연합신문=변수민 기자]

★ [사진1]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다함께 안전한 등굣길 만들어요’ 교통안전 캠페인.jpg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제안)이 지난 5월 17일(수) 아침 등교시간에 맞춰 광주백운초등학교 앞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지난 5월 17일(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교통캠페인은 어린이 보호 구역에서 발생하는 음주운전 사고, 우회전 사고, 차량돌진사고 등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해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남구청장, 백운초교육가족, 어울림사랑나눔봉사회, 녹색어머니회 등이 다양한 인원이 참여해 교통안전 확립에 뜻을 모았다.


참가자들은 학생들과 운전자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도를 올리고자 ‘다함께 안전한 등굣길 만들어요’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열심히 활동했다.


백운초 주변은 등하굣길 시간 차량통행이 많아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및 주택에서 오는 학생들의 통학안전에 관해 우려가 있었다. 이에 학교와 녹색어머니회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앞으로 더욱 안전한 통학로 조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이날 캠페인뿐 아니라 앞으로도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더욱 힘쓸 방침이다. 특히 '학생교통안전교육', '교통캠페인 운영', '등하굣길 위험요소 점검' 등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만큼은 보행자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 운전의식이 중요하다.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학교통학로 주변에서 안타까운 사고로 생명을 잃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앞으로 우리 교육청은 남구청과 함께 학생, 학부모가 안심하고 학생이 학교갈 수 있도록 교통환경을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356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다함께 안전한 등굣길 만들어요" 교통안전 캠페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