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정문.jpg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4월 25일(화) “더 청렴한 중부!” 슬로건을 내건 ‘2023년 중부교육 종합청렴도 향상 대책’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주요 핵심전략인 청렴 4온 정책으로  △온(溫)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생태계 조성, △온(ALL) 청렴제도 구축·운영, △온(집중) 청렴 취약분야 집중 관리, △온(통) 소통하는 청렴 문화를 설정했다.


이번 종합청렴도 향상 대책은 2021년부터 2022년도까지 서울시교육청 부패방지시책 평가결과 연속 2등급에 대한 대책으로 시민 눈높이에 맞는 청렴도를 실천하고자 중부교육 취약분야 중심 맞춤형 대책을 마련했다.


또한, 2022년 부패방지시책 평가결과를 반영해 운동부 및 계약업체 청렴간담회를 통해 외부 청렴체감도를 향상하고, 업무지시 공정성 가이드라인 강화로 내부 청렴체감도를 향상할 예정이다.


주요 세부 추진과제로는 구성원 의견수렴 및 참여를 확대해 정책 추진력을 강화하고 자율·예방 우선의 반부패 제도 정비 및 청렴 취약분야 집중 관리로 부패 근절에 앞장설 계획이다.


세부과제는 총 36개로 주요 추진 내용은 ▶리버스 통합 소통 ‘중부MZ소통’ ▶‘디지털 박물관’ 속 청렴 운영 ▶업무지시 공정성 가이드라인 강화  ▶‘중부 청렴 스타 포인트’ 등이다.


서울중부교육지원청은 “전통과 다양성이 꽃피는 공존의 혁신미래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이번 종합청렴도 향상 계획을 내실 있게 추진해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중부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025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종합청렴도 향상 대책 수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