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0-04(화)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이 관내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2 고등학생 과학탐구교실’을 운영한다.

 

18일 창의융합교육원에 따르면 지난 4~5일 ‘2022학년도 융합과학 탐구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어 오는 20~21일 물리학, 지구과학, 화학, 생명과학 등 각 과목별 고등학생 과학탐구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창의융합교육1.jpg
융합과학 탐구교실 /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제공

 

창의융합교육원은 ‘2022학년도 고등학생 과학탐구교실’에 참여할 관내 고등학교 2학년 학생 304명을 선발했다. 프로그램은 과목별로 이틀 동안 총 8시간으로 진행되고 오전·오후 각 두 반씩, 총 4개 반이 운영되며, 활동 내용은 학교 생활기록부에 기록할 수 있다.

 

‘2022학년도 고등학생 과학탐구교실’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학적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과학적 사고력 및 창의융합적 탐구능력을 향상시킬 여러 가지 교육과정 연계 과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과목별 프로그램으로 물리학 탐구교실은 ▲자유낙하운동 분석 ▲빛과 파동 ▲오실로스코프를 활용한 회로 분석 ▲유체의 압력과 사이펀 원리, 지구과학 탐구교실은 ▲어스널을 활용한 기후변화와 해양의 데이터의 수집과 활용 ▲별의 스펙트럼 분석 및 H-R도로 나타내기 ▲VR을 이용한 지구환경 탐사 ▲카미날큘을 활용한 고생물 분류, 생명과학 탐구교실은 ▲기후 변화 속 조류 이야기 ▲세균 박람회 ▲CSI; 흔적을 쫓는 자 ▲CSI; 범인은 바로 너, 화학 탐구교실은 ▲분광광도계를 이용한 황산구리 수용액 정량 분석 ▲다니엘 전지 ▲아세트아미노펜 합성 ▲에탄올 분자량 측정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성황리에 종료된 ‘2022학년도 고등학생융합과학 탐구교실’에서는 ▲자율주행자동차 기초 ▲자율주행자동차 DIY ▲자율주행 자동차 센서 Control 및 Coding ▲자율주행 city Track 설치 및 탐구 수행 등 학교 교육과정에서 체험하기 힘든 활동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창의융합교육원 관계자는 “2022학년도 과학탐구교실에 참가한 고등학생들이 본원에서 체험한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진지하게 탐색하고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18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창의융합교육원, 2022학년도 고등학생 과학탐구교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