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아바타2.jpg

 

경기도 여주 오산초등학교(교장 이경자)는 5월 1일부터 4일까지 어린이날을 맞이해 독서 습관 함양 및 독서 흥미를 유도하고자 다양한 도서관 행사를 진행했다.


오산초의 비전인 ‘즐겁게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행복 로하스’라는 교육 취지에 맞게 오산초 오산마을도서관에서는 학생들에게 매달 다양한 도서관 행사로 학생들의 문화의 장이 되고 있다. 


특히 이번 5월에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3가지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데, 이번 행사를 참여한 학생들은 도서관에 오면 늘 새로운 걸 해 볼 수 있어서 도서관이 제일 좋다고 한다.


먼저, 새로 들어온 신간도서도 읽고 나만의 아바타를 꾸며 내가 읽은 책을 다른 친구들에게 추천하는 ‘아바타 만들기’ 행사에서는 나만의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는 매력에 책을 더 많이 읽고 싶어 하는 학생들이 많다. 


학생들은 재미있는 행사에 참여하고 간식도 받을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도서관 행사가 계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책 속의 주인공 되어보기’ 행사에서는 책표지로 만들어진 포토존에서 주인공이 돼 사진 촬영과 함께 도서관이라는 공간에서 추억을 만들었다. 촬영한 사진은 마지막 주에 인기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북카페를 통해 책을 대출하는 학생들에게 아이스티를 마실 수 있도록 해 지속적인 도서관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경자 교장은 “학교 안 작은 문화공간인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행복하게 성장하는 오산초 학생들을 위해 더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56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 오산초, 독서 습관 함양 및 흥미 유도 ‘도서관행사’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