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사본 -1.jpg

 

경기도 동두천 동보초등학교(교장 신정선)는 5월 17일(수) 4교시, 5교시에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전 학년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흡연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흡연예방교육은 극단제이케이아트에서 진행하는 매직쇼로, 1~3학년 4교시, 4~6학년 5교시 총 2차시로 체육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진으로 구성돼 철저한 준비로 학생들의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했으며, 미디어 그래픽, 증강현실, 매직쇼 등을 통해 아이들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폐 사진, 혈관 흐름, 담뱃불을 붙이면 담배 연기가 나는 등 실제가 아니지만 실제처럼 보이는 미디어 그래픽 영상을 통해 신기한 체험을 경험했고, 현실감 있게 재현이 돼 호기심과 놀라움으로 아이들이 매우 좋아했다. 


학생들은 흡연으로 인한 건강의 피해를 이론으로 듣기만 하다가 색다른 체험으로 사람 몸에서 일어나는 작용을 보고 평생 금연을 다시 한번 다짐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동보초 신정선 교장은 “사춘기가 오기 전과 흡연하기 전, 예방 교육을 통해 내 몸을 사랑하고 건강하게 관리하며, 흡연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까지 피해를 주는 간접흡연의 피해를 막고, 동보초 학생들이 평생 금연을 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70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두천 동보초, 전교생 ‘메타버스 흡연 예방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