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순천영재교육원(원장 이길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개학 연기로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2주간(6.1.~6.12) 온라인 원격수업을 시작으로 힘찬 새 출발의 발을 디뎠다. 
 
수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영재교육원 교사들은 수업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 및 저작물 저작권 관리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사전 연수를 실시하였다.    또한, 원격수업에 필요한 실험·실습자료, 교재·교구, 과제해결 학습지는 3일전 각 가정으로 발송하였으며, 수업방법, 수업과정은 사전안내를 통해 학생들에게 온라인 수업이 흥미롭고 학습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온라인 원격수업방향은 자연과학영역, 인문영역은 구글클래스룸, ZOOM 활용으로 쌍방향 및 콘텐츠수업에 초점을 두었고, 발명영역은 팀즈 및 밴드 플랫폼을 활용하여 쌍방향수업으로 진행하게 됐다.


효율적인 원격수업을 위해 영재교육원 교사들의 열정과 정성을 담아 교사-학부모-학생들과 소통의 연결고리가 되어 영재교육원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수업운영 및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이길훈 순천영재교육원장은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콘텐츠 활용 및 학부모 요구, 학생의 흥미를 고려한 원격수업을 통해 21세기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학생들이 창의성과 도전의식을 갖고 문제해결력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지원 하겠다”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64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온라인수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